자기계발이나 취미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강의 플랫폼 BEST 3 를 소개합니다. 바로 클래스 101, 월급쟁이부자들(월부), 밀레니얼머니스쿨(밀머스) 인데요.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는 좋지만, 너무 많아서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각 플랫폼마다 인기 강의와 구독 가격 등을 비교하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101 강의, 이런 분들에게 추천!
클래스101은 <세상의 모든 클래스를 하나의 구독으로> 라는 슬로건에서 엿볼 수 있듯, 다양하고 전문적인 클래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45개 카테고리, 5000여개의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다 하니 압도적이네요.
예술, 디자인, 사진, 음악, 요리 등 다양한 창작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마케팅, 디자인 등 비지니스 내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재테크, 부업, 영어 등을 통해 자기 계발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강의가격 알아보기
단일 강의는 30만원 이상으로 꽤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를 고려해 보세요.
가격은 12개월에 18만원대로, 12개월 연간구독할 경우 월간구독보다 더욱 저렴합니다.
매 프로모션에 따라 결제액이 달라지니, 결제 전 프로모션 혜택을 꼭 비교해 보도록 하세요. 할인이나 환불문의는 고객센터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국비지원으로 0 원으로 수강하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등 클래스 101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한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자기부담금 없이 0원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확인해 보세요.
월급쟁이 부자들
월급쟁이부자들 강의, 이런 분들에게 추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의 저자이자, 부동산 투자 파이어족으로 유명한 너바니님의 부동산 강의 플랫폼입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 직강 부동산 강의, 전문가 칼럼, 투자 특강 등이 유명하며, 주식, 창업, 자기계발 등의 클래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재테크 개념을 쉽게 설명하여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고, 실제 사례를 통해 재테크 전략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월급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자산을 늘리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주요 수강 대상입니다.
강의가격 알아보기
가격은 강사와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단일강의 20~30만원대로 책정됩니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직장인에게 맞춘 현실적이고 실질적 재테크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신규회원, 알림설정 쿠폰발급 등 각종 프로모션이 많기 때문에, 결제 전 어떤 혜택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000원 라이브, 월부 스터디
매월 <월부 스터디> 라는 형식으로 1000원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재테크가 처음이라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실전 투자로 수익을 올린 멘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궁금한 내용 질의응답을 하는 형식입니다.
물론 라이브의 끝은 강의 구매로 연결되긴 하지만 유용한 내용도 많으니 관심있는 주제라면 부담없이 들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라이브 수강생에게는 할인 혜택도 주어집니다.
밀레니얼머니스쿨(밀머스)
밀머스 강의, 이런 분들에게 추천!
상대적으로 두 곳보다는 덜 알려져있지만, 인기강사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투자교육 플랫폼 입니다. 밀레니얼이란 이름답게 주로 20~3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재테크 강좌가 주를 이룹니다.
유료급 무료 라이브 & 강의가격 알아보기
타이탄철물점(타철), 구매대행 디노, 유투버 어비 등 인기강사들의 '유료급 무료라이브' 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기 강의는 1회성이 아닌 주기적인 사이클을 돌며 계속 진행되는 편인데, 실전 고수의 수익 인증샷 등을 당당히 공개하기도 합니다.
강의는 백만원 이상대로 다소 높은 편 입니다. 하지만 강의료 본전 뽑을 정도의 밀착관리 제공하며, 수강생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좋았다는 수강평도 눈에 띕니다.
라이브 당일 등 얼리버드 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면 약 15~20% 할인 혜택이 주어지기도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라이브 신청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